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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근래 메타블로그에서는 태터앤미디어(TNM) 까는 얘기들로 가득하다.
이바닥에서 소위 파워블로거들이라고 불리는 사람들의 일부분의 블로그에는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저 규격의 TNM 광고가 달려있다.
그리고 그런 블로그에 또 하나 있는 것이 있는데 바로 옴니아 포스팅.
정말로 파워블로거들이라서 방문자도 많고, 추천해주는 사람도 많아서 그런지.
별 시덥잖은 옴니아 사용기 포스팅들은 꽤 오랜기간동안 메타블로그에서 상위 목록에 꼭 있었다.
TNM에 가입된 블로거들의 꼴사나운 옴니아 포스팅이 나도 물론 보기 좋은건 아니지만,
지금은 으레 좋은 정보를 찾기 위해 보이는 텍스트형 배너광고라고 보고 있다.
다만 내가 염려하는 것은 이거다.
파워블로거라는 단어에 괜히 파워(Power)가 붙은게 아니다.
적게는 100명, 많게는 수천명의 피드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작은 미디어라고도 할 수 있는 블로거들이다.
이들의 블로그 포스팅의 페이지뷰는 신문가판대에서 볼수있는 자칭 미디어라고 하는 별 시덥잖은 잡지들보다 더 많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들은 행동에 조금 더 신중을 기울여야 한다.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에 무지한 사람이
전문가 = 파워블로거
라는 인식아래 파워블로거의 칭찬들로 가득한 리뷰 포스팅을 보고
이 사람은 파워블로거고 이 분야에 대해 해박한것 같으니깐 믿어도 될것 같애.
라고 생각하고 해당 물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확률이 크다는 것을 명심하자.
프레스 블로그(http://www.pressblog.co.kr/)의 거의 모든 포스팅은 상품광고다.
광고매체로서의 블로그의 가치를 알고 시도한 비즈니스이기 때문이다.
200만이 넘는 피드구독자가 있는 유명한 블로그인 techcrunch도 청탁을 받은건지는 모르겠지만,
얘네도 칭찬을 발라서 서비스 홍보 할때도 있는걸.
나도 얼마전에 블로거 라는 명목으로 참여한 모임이 있었는데
매월 일정금액의 기사료를 준다는 말에 혹해서 찾아가보았으나
매월 일정금액의 기사료를 받고 기사를 작성하지만 기사의 대부분이 제품리뷰가 될것이란 얘기를 들고 곧바로 나왔다.
적어도 대가를 받고 하는 리뷰가 정상적인 리뷰가 나올수 없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사람의 마음이란 것이 특히 한국인의 정서로는, 이런 보답 받았는데 내가 어찌 이럴 수 있으랴 라는 정말 착한 심성이 있기 때문에
대가를 받는다면 당연히 단점은 한두개 눈감아주고, 장점은 좀 더 무의식적으로 부각하게 마련아닐까?
삼성 애니콜은 옴니아 핸드폰을 광고하면서
무궁무진, 전지전능 애니콜 T*OMNIA
라는 슬로건을 사용했다.
정말로 무궁무진, 전지전능한 옴니아라면 오히려 삼성은 TNM에 광고를 발주하면서
라는 리뷰 이벤트를 걸었으면
훨씬 더 많은 홍보가 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옴니아 핸드폰을 구매하지 않았을까 생각해본다.
(그러기엔 단점이 너무 많은건가;;;)
이바닥에서 소위 파워블로거들이라고 불리는 사람들의 일부분의 블로그에는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저 규격의 TNM 광고가 달려있다.
그리고 그런 블로그에 또 하나 있는 것이 있는데 바로 옴니아 포스팅.
정말로 파워블로거들이라서 방문자도 많고, 추천해주는 사람도 많아서 그런지.
별 시덥잖은 옴니아 사용기 포스팅들은 꽤 오랜기간동안 메타블로그에서 상위 목록에 꼭 있었다.
TNM에 가입된 블로거들의 꼴사나운 옴니아 포스팅이 나도 물론 보기 좋은건 아니지만,
지금은 으레 좋은 정보를 찾기 위해 보이는 텍스트형 배너광고라고 보고 있다.
마치 요렇게
다만 내가 염려하는 것은 이거다.
파워블로거라는 단어에 괜히 파워(Power)가 붙은게 아니다.
적게는 100명, 많게는 수천명의 피드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작은 미디어라고도 할 수 있는 블로거들이다.
이들의 블로그 포스팅의 페이지뷰는 신문가판대에서 볼수있는 자칭 미디어라고 하는 별 시덥잖은 잡지들보다 더 많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들은 행동에 조금 더 신중을 기울여야 한다.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에 무지한 사람이
전문가 = 파워블로거
라는 인식아래 파워블로거의 칭찬들로 가득한 리뷰 포스팅을 보고
이 사람은 파워블로거고 이 분야에 대해 해박한것 같으니깐 믿어도 될것 같애.
라고 생각하고 해당 물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확률이 크다는 것을 명심하자.
프레스 블로그(http://www.pressblog.co.kr/)의 거의 모든 포스팅은 상품광고다.
광고매체로서의 블로그의 가치를 알고 시도한 비즈니스이기 때문이다.
200만이 넘는 피드구독자가 있는 유명한 블로그인 techcrunch도 청탁을 받은건지는 모르겠지만,
얘네도 칭찬을 발라서 서비스 홍보 할때도 있는걸.
나도 얼마전에 블로거 라는 명목으로 참여한 모임이 있었는데
매월 일정금액의 기사료를 준다는 말에 혹해서 찾아가보았으나
매월 일정금액의 기사료를 받고 기사를 작성하지만 기사의 대부분이 제품리뷰가 될것이란 얘기를 들고 곧바로 나왔다.
적어도 대가를 받고 하는 리뷰가 정상적인 리뷰가 나올수 없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사람의 마음이란 것이 특히 한국인의 정서로는, 이런 보답 받았는데 내가 어찌 이럴 수 있으랴 라는 정말 착한 심성이 있기 때문에
대가를 받는다면 당연히 단점은 한두개 눈감아주고, 장점은 좀 더 무의식적으로 부각하게 마련아닐까?
삼성 애니콜은 옴니아 핸드폰을 광고하면서
무궁무진, 전지전능 애니콜 T*OMNIA
라는 슬로건을 사용했다.
정말로 무궁무진, 전지전능한 옴니아라면 오히려 삼성은 TNM에 광고를 발주하면서
라는 리뷰 이벤트를 걸었으면
훨씬 더 많은 홍보가 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옴니아 핸드폰을 구매하지 않았을까 생각해본다.
(그러기엔 단점이 너무 많은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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