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은 한개 이상의 액티비티(activity)로 구성됩니다.


액티비티를 좀 더 쉽게 설명하면, 하나의 화면이 곧 하나의 액티비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얘도 액티비티


얘도 액티비티입니다.




액티비티를 추가를 GUI를 통해 해볼까요





프로젝트에서 AndroidManifest.xml 파일을 더블클릭합니다.


지난번 퍼미션 추가할때 봤던 UI가 나오네요.


이번엔 Application 탭을 선택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의 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보이네요.


하단에 Application Nodes 라는것이 보이나요?


여기에 Add 버튼을 누릅니다.





우리는 Activity를 추가할것이니 Activity를 선택합니다.





우측에 뭔가 생겼네요.


액티비티의 속성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건 건드리실 필요 없고,


Name 을 보면 Name 글자를 클릭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이 Name 글자를 클릭해봅니다.





새로운 클래스를 작성하는 화면이 나타났네요.


다른건 선택적으로 바꾸시고 가장 중요한 Name에 적당한 이름을 적어 넣습니다.


보통 액티비티 클래스는 뒤에 Activity를 붙여주는게 일종의 관례입니다.



그리고 Finish 버튼을 클릭하면




이렇게 액티비티명.java 파일이 생성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AndroidManifest.xml 파일을 클릭하면


여기에도


<activity android:name="ViewActivity"></activity>


가 추가된 것을 볼수 있습니다.



public class ViewActivity extends Activity {

    /** Called when the activity is first created. */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


이제 남은일은 액티비티 클래스의 onCreate 메소드안에 View를 그려넣는 소스코드를 넣으면 되는것이지요.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