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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x가 3.x로 버전이 올라가면서 안드로이드 빌드하는 방법 자체는 매우 간단해졌습니다.


단 한줄의 명령어로 심플하게 할수 있죠.


$ cocos 프로젝트명 -p 안드로이드패키지명 -l cpp -d 프로젝트경로


테스트용 게임을 만들고 빌드하는것까지는 문제가 없으나


실제 프로젝트에서 안드로이드 버전을 빌드하는 경우에는  이외에도 해야할  추가작업들이 있네요



1. cocos2d.h 파일을 include 하자


iOS의 경우는 프로젝트 생성시 자동으로 생성되는 Prefix.pch 파일에 이렇게 선언이 되어있습니다.


#ifdef __OBJC__

    #import <Foundation/Foundation.h>

    #import <UIKit/UIKit.h>

#endif


#ifdef __cplusplus

#include "cocos2d.h"

#endif


cocos2d.h를 기본으로 include하고 있기때문에


다른 클래스 파일들에서는 굳이 include해야할 필요성을 못느꼈었는데


안드로이드는 Prefix.pch에 해당 하는 파일이 없기 때문에


개별 클래스 파일에 cocos2d.h 파일을 인클루드 해줘야 하는군요.


아니 이게 무슨 난리요!!



2. 컴파일을 위해서 Android.mk 파일을 수정


그리고 한가지 더 "프로젝트/jni/Android.mk" 파일을 수정합니다



원래는 요렇게 쓰여있는


LOCAL_SRC_FILES := hellocpp/main.cpp \

../../Classes/AppDelegate.cpp \

../../Classes/HelloWorldScene.cpp


이 부분을


FILE_LIST := $(wildcard $(LOCAL_PATH)/../../Classes/*.cpp)

LOCAL_SRC_FILES := $(FILE_LIST:$(LOCAL_PATH)/%=%)

LOCAL_SRC_FILES += hellocpp/main.cpp


이렇게 바꾸시면 됩니다. 



컴파일 해야하는 파일들 리스트를 쭉 넣는것인데


클래스 파일이 많을수록 매번 일일이 파일명을 적어 넣는것도 일이기때문에

class폴더의 cpp파일 전체를 목록에 넣도록 말이죠


LOCAL_SRC_FILES += hellocpp/main.cpp


이 줄도 꼭 필요하니 빠뜨리지 말고 넣으세요



참고 : http://makerj.tistory.com/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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