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아마존으로부터 온 인증메일의 링크를 클릭하면 곧바로 인증이 완료됨과 동시에 Security Credentials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스크롤을 조금만 아래로 내리면 Access Credentials가 보입니다.




첫번째 탭은 REST API를 이용하기 위한 Access Key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키가 잘 있구나 라는것만 확인하고 세번째 탭인 Key Pairs를 선택합니다.




EC2 Key Pair가 필요한데 이것은 뒤에 인스턴스 생성할때 만들 수 있습니다.


눈으로만 확인하셨으면 되고



AWS Management Console 에 접속해봅시다.


상단의 My Account / Console 메뉴에 AWS Management Console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클릭하면 아 뭔가 굉장히 복잡해보이지만 아름다운(?) 화면이 나타나네요.





왼쪽 상단에서 Region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상의 서버가 위치해 있는 지역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국내에서 서비스를 하려면 Asia Pacific을 고르는것이 좀 더 빠르겠죠?




자 Region 설정도 마쳤다면 Launch Instance 버튼을 눌러 인스턴스를 생성해봅시다.



팝업 레이어가 나타나면서 두가지 마법사(위자드) 선택을 할 수가 있네요.


우리는 클래식 위자드(Classic Wizard)로 이것저것 설정하기보다 빨리 빨리 진행해봅시다.


Quick Launch Wizard 를 선택합니다.



일단 두번째 항목에 보이는 Create new Key Pair에 적절한 이름을 넣고

download 버튼을 누르세요. key가 생성되어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 될때까지 기다려주세요.


key 파일은 잘 보관해두세요. 나중에 서버 접속을 위해 필요한 key 파일입니다.


이 파일을 잃어버리면 동일한 인스턴스에 접속할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서버환경을 선택하세요.


가장 무난한것이 Amazon Linux 64 bit 입니다.




만약 실수로 F5(새로고침)을 눌렀다 하더라도 당황하지 마세요.


key를 다운로드 받았다면 이미 key pair는 안전하게 생성된 것입니다.


다시 대시보드 화면에서 Launch Instance 버튼을 눌러 Quick Launch wizard를 다시 선택합니다.


오른쪽에 Instance name을 적습니다. 적당하게 아무거나 적어주세요.


두번째 항목에서 Select an existing Key Pair를 선택하면 방금전 생성한 Key 이름이 보이고 이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자 이제 모든 설정을 마쳤습니다.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내가 입력한 값들이 한번더 확인차 보여지네요.


아마도 Classic Wizard를 선택했으면 다른 설정들도 해야겠죠?


어짜피 특별히 세팅할건 없으니 Quick Launch Wizard를 하기를 잘한것 같네요. ㅎㅎ


다른 값들은 한번 눈으로만 훑어주시고


Security Details의 Security Group값만 기억해두세요.


이 다음과정에서 Security Group값을 수정하는 절차가 있습니다.


저는 quicklaunch-1 이란 이름으로 되어있네요.




Launch 버튼을 누르면




인스턴스가 생성이 완료됩니다.






F5(새로고침)를 눌러 새로고침하면 My Resources 에 1 Running Instance 가 보이실 거예요.


수고하셨습니다.

인스턴스생성까지 무사히 마쳤습니다.



다음에는 인스턴스에 고정 IP를 할당하고, APM을 설치해보아요~!

헬로월드를 만나는 그 순간까지 달려봅시다!!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