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창업

본엔젤스에서 예비창업자를 찾고 있어요

나를찾는아이 2012. 5. 14. 13:00
728x90
반응형

본엔젤스와 함께하실 EIR을 찾습니다!

EIR이란, Entrepreneur In Residence 의 약자로서, 벤처캐피탈 내부의 예비창업자를 뜻합니다. 미국의 실리콘밸리에는 EIR이라는 개념이 일반화되어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아직은 생소하지요. 설명드리겠습니다.^^

"틱톡" 매드스마트 김창하 대표의 사례

NHN에서 개발자로 근무하던 김창하님은 2010년 8월에 본엔젤스의 1호 EIR이 되었습니다. 그후 약 4개월간 김창하님은 한편으로 창업아이템을 구상하면서 한편으로 창업에 동참할 Co-Founder를 물색하였는데요. 그 기간동안 본엔젤스의 인적네트웍과 노하우, 파트너들의 조언을 충분히 흡수하고 활용하게 됩니다. 이러한 결과로서, "틱톡"을 구상하여 개발하기 시작하였고, 본엔젤스의 인적네트웍을 통해 Co-Founder들도 만나게 되어, 2011년초 매드스마트를 창업하였습니다. 창업직후에 본엔젤스가 매드스마트에 초기투자를 하게 되었고요. "틱톡"의 급속한 성장에 힘입어, 2012년 초에 SK플래닛에 M&A되었으며, 현재는 제2의 도약을 하고 있습니다.

본엔젤스는 이러한 사례를 바탕으로, EIR제도를 좀더 활성화하고자 이번에 EIR을 공개모집하게 되었습니다.

본엔젤스 EIR이 되면?

본엔젤스의 EIR이 되시면, 본인의 희망에 따라 아래 경우중 한가지 일을 하시게 됩니다.

Case 1. 독자창업
약 3개월~6개월간 창업준비기간을 갖습니다. 그기간동안 본엔젤스 내부에서 작게나마 생활비 수준의 월급을 받고 근무하면서, 창업아이템을 구상하고, 공동창업하실 맴버(Co-Founder)를 물색합니다.
구체적으론, 본엔젤스 파트너들로부터 구상하는 사업에 대해 지속적인 피드백을 받게 되며, Co-Founder가 될만한 잠재후보들과 지속적으로 교류를 갖게 됩니다.
아이템과 팀이 준비되면, 독자적인 창업을 하시게 됩니다. (스핀오프가 아니며, 독립적인 창업입니다.) 이렇게 되면, 자연스레 본엔젤스의 초기투자를 유치할 가능성이 높아지겠지요?^^

Case 2. 창업팀에 Co-Founder로 합류
마찬가지로, 창업준비기간을 갖습니다. (독자창업 경우와 동일)
그기간동안 본엔젤스가 새롭게 투자하는 초기스타트업 회사에 Co-Founder로 합류하시거나, 기존에 투자한 회사에 입사하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본인과 해당 스타트업이 서로 원해야 하겠지요.

Case 3. 약 2~3년간 투자심사역으로 근무후 창업
마찬가지로, 창업준비기간을 갖습니다. (독자창업 경우와 동일)
그기간동안 투자심사역으로서의 흥미와 자질이 발견될 경우, 파트너들이 동의하면 본엔젤스에서 약 2~3년간 투자심사역으로 일하실 수 있습니다. (단, 창업의지 없이 투자심사역만을 목적으로 지원하시면, 아마 서류전형이나 인터뷰과정을 통과하기 어려우실 것입니다.^^)
물론 EIR이니, 그 이후에 언제든 창업하실 수 있습니다.

본엔젤스 EIR 필요 조건

(1) 인터넷/모바일/게임/소프트웨어 등의 IT분야에서 Co-Founder로 이미 창업을 해보신 분.

(2) 인터넷/모바일/게임/소프트웨어 회사, 통신사, IT대기업, 컨설팅회사 등에서 근무하신 분으로, 창업 열정이 넘치시는 분.

(3) 비록 사회경험이 없는 대학 재학생 혹은 졸업생이지만, 위 (1),(2)의 경우를 뛰어넘는 실력이 있다고 자부하시는 분.

선호사항: 개발자(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좀더 선호합니다.^^ 본인이 수퍼개발자라고 생각하시는데 창업가로 거듭나고자 하시는 분들은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기획자, 마케터, 컨설턴트, 디자이너 출신으로서 훌륭한 역량을 가지신분들도 지원가능합니다.

모집인원, 일정 및 지원방법

모집 인원: 유동적입니다. 1~2명에서 좋은분들이 많이 지원하시면 3~4명까지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원 기한: 2012년 5월 21일(월) (늦어도 추가 검토 가능합니다)

지원 방법
- 이메일로만 접수: bonangels@bonangels.net
- 보내실 이메일 제목: [EIR] 본인성명
- 필수: 이력서 및 1페이지 에세이 ("왜 창업을 하려는가?")
- 옵션: 추천인 혹은 소개인 (단, 본엔젤스 파트너들의 지인에 한함)

면접 일정: 5월말 혹은 6월초로, 개별 연락합니다.

진행 안내: 본엔젤스 트윗계정(@VC_BonAngels) 및 강석흔 파트너 트윗계정(@seokheun)을 통해 중간중간 진행상황 알려드립니다. 문의사항도 트윗계정으로 받습니다. 이메일은 지원시에만 활용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유의 사항: EIR은 개인자격으로 지원하시는 것입니다. 이미 팀이 있으신 분들은 굳이 EIR로 지원하실 필요가 없고, (예비)창업팀으로서 본엔젤스와 교류하시거나 투자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

맺으며

비록 아직은 아이템과 팀이 없지만, 본엔젤스 포트폴리오회사 공동창업자로서의 자질에 손색이 없으신 분. 기본적으로 창업에 대한 열정이 넘치시는분을 찾습니다. 본엔젤스가 그동안 투자한 회사들의 창업자분들에 대한 뉴스/인터뷰 기사를 한번 검색해보시면, 많은 참고가 되실 것입니다.^^

그럼, 실력있고 창업에 대한 열정이 넘치시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본엔젤스는 그분들의 성취를 돕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엔젤스팀.










미투데이, 틱톡, 엔써즈 등 얼리스테이지 투자로 그 명성을 날리고 있는 본엔젤스에서 예비창업자를 뽑는다고 하네요.


창업에 관심있는 분들 어서 지원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