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프록시 서버(proxy server)는 클라이언트가 자신을 통해서 다른 네트워크 서비스에 간접적으로 접속할 수 있게 해 주는 네트워크 서비스이다. 서버와 클라이언트 사이에서 중계기로서 대리로 통신을 수행하는 기능을 가리켜 '프록시', 그 중계 기능을 하는 것을 프록시 서버라고 부른다.
프록시 서버는 프록시 서버에 요청된 내용들을 캐시를 이용하여 저장해 둔다. 이렇게 캐시를 해 두고 난 후에, 캐시 안에 있는 정보를 요구하는 요청에 대해서는 원격 서버에 접속하여 데이터를 가져올 필요가 없게 됨으로써 전송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됨과 동시에 불필요하게 외부와의 연결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을 갖게 된다. 또한 외부와의 트래픽을 줄이게 됨으로써 네트워크 병목 현상을 방지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게 된다.

가끔 프록시서버를 이용해 다른 사이트를 우회접속해야할 경우가 생길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국내 IP를 차단한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경우입니다.

ip를 기반으로 접근 여부를 설정한 사이트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프록시서버를 이용하여 우회접속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프록시 서버를 활용한 다른 활용 예로는

특정 지역에 국한해서 프로모션 이벤트를 할 경우 프록시서버를 이용하여 해당 프로모션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프록시서버를 이용해 우회접속을 편하게 도와주는 웹서비스 anonymouse 입니다.

익명을 뜻하는 anonymous 에 mouse를 붙여 마치 쥐구멍을 통해서 몰래 접속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네요.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접속하고자 하는 사이트 주소를 입력창에 적고 버튼을 누르면 해당 사이트로 접속이 됩니다.



접속하면 작은(?)광고가 나타나긴하지만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한번 접속을 시도하면 그 다음부터는 일반적으로 홈페이지를 이용하듯이 사용할 수 있으므로 편리합니다.

더 쉽고 간단히 접속하는 방법은




이렇게 접속하면 간단히 프록시 우회접속이 됩니다.


참쉽죠?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