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안드로이드도 OTA 업데이트가 가능했다니?!!?!


안드로이드 유저로서 부끄럽게도 이제서야 알게되었네요.



구글에서 근무하시는 미키킴님의 트윗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OTA 업데이트란 애플에서도 iOS5 발표때 나왔던 용어로 over-the-air 업데이트를 말합니다.




정확히 설명하기는 어렵지만 가장 간단하고 쉽게 설명드리자면


기존에 PC와 케이블을 연결해서 동기화를 했던 방식에서


wireless 방식으로 앱의 설치 및 업데이트가 된다는 것입니다.




제가 지금 소개하는 안드로이드의 OTA 기능은 좀 더 정확히 얘기하자면


안드로이드앱의 클라우드 설치라고 말할수 있을것 같네요.


즉, 웹에서 안드로이드마켓에 접속한뒤, 내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내가 설치하고자 하는 앱의 설치버튼만 누르면


내가 가지고 있는 안드로이드폰에 앱이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말로만 하지말고 한번 눈으로 보겠습니다.


일단 안드로이드마켓에 접속한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안드로이드폰에 등록한


구글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내가 설치하고자할 어플을 한번 선택해봅니다.


저는 Viber라는 어플을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제 안드로이드폰에는 Viber가 설치되어있지 않습니다.





설치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설치할 기기선택을 클릭하면, 내가 가지고 있는 안드로이드폰을 보여줍니다.


와우! 제가 지금 현재 쓰고 있는 옵티머스마하(LU3000)이 보이네요.


설치할 기기를 선택하고 설치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가 정말 되는지 볼까요?


제가 설치버튼을 누른후 제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이러한 변화가 감지되었습니다.





와우! 저는 안드로이드폰에서 마켓에 들어가지도 않았지만,


이렇게 Viber 어플의 다운로드 및 설치가 진행되고 있는것입니다.



설치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Viber 아이콘이 보이네요.




내가 가지고 있는 기기를 어떻게 안드로이드마켓이 알아냈을까 하고 궁금해서 더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안드로이드마켓 사이트의 하단에 "내 마켓 계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내가 설치한 앱들의 목록과




내가 가지고 있는 기기정보가 나타납니다.





이 기기정보는 안드로이드 1.5 이후 버전이 설치된 폰에서 최근 Android 마켓에 액세스를 할 경우

기기 정보가 등록된다고 하네요.


안드로이드 1.5버전이거나 그보다 낮은 버전인 경우 기기가 등록되지 않으며,

최근 마켓에 접속하지 않은 경우에도 목록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사용자의 기기와 연결된 기본 구글계정으로 로그인해야 등록기기정보가 보입니다.


앞으로 굳이 마켓에 들어가지 않아도 쉽게 앱을 설치할수 있겠네요.

안드로이드 만세!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